본문 바로가기

차량 D.I.Y/투싼 NX4

투싼 NX4 트렁크 후면 마크 숨기기

이번엔 트렁크에 위치한 마크를 감췄습니다.

현대마크를 싫어하는건 아니지만.. 디자인적으로 뜬금없이 은색이 나오는게 마음에 들지 않아 숨겼습니다.

 

부착전 차량 뒷모습

레이저커팅 공방에 의뢰를 부탁하니 뚝딱 완성해주셨습니다.

필름은 오라칼 스모크그레이를 이용했습니다.

(위 사진 4장 출처 : https://blog.naver.com/monsterlaser/222190616145)

 

 

 

작업전 투싼 NX4 트렁크쪽 현대마크

역시 디자인에 비해 너무 튀네요.

필름을 붙이기 위해 해당 용액을 이용했습니다.

1. 인스톨겔(시공겔)

 한번 붙일때 잘못붙일경우 구겨짐. 위치불량으로 필름 1장을 날릴수 있으니 인스톨겔을 이용했습니다.

 인스톨겔은 PPF나 시트지, 필름 등 시공할때 편리하게 도와주는 용액입니다.

 

2. IPA

만약 접착력이 떨어질경우를 대비하여 해당 제품도 챙겨놨습니다만 사용하진 않았네요 ㅋㅋ

접착면이 약해질경우 사용하는 용액입니다.

 

PPF, 스킨, 랩핑에 주로사용하는 용액이라고 하네요.

 

인스톨겔을 칙칙 뿌려준다음..

필름을 붙였을때 사진입니다.

필름을 붙였으나 현대마크에 아직 눈에 띄는게 거슬리네요.. 여기에 한장을 덧대보았습니다.

한장 붙인 필름 위에 인스톨겔을 칙칙

한장을 더 덧대었을때 모습입니다.

유리 테두리 쪽의 색과 비슷하여 이제 좀 어울리네요.

 

느낌을 어느정도 표현드리는건

햇빛이 강한 외부에서 가까울때 : 2번처럼 보입니다.

일반적인 외부 : 나머지 사진처럼 보입니다.

 

와이퍼가 작동해도 떨어지지 않았으며, 손세차할때 비벼도 떨어지지 않네요.

 

현대마크가 앞면 그릴처럼 조금 튀지만 않았어도 냅뒀을텐데.. 해놓으니 만족하는 작업중 하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