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Nvidia

웹캠 구매(APC930) & Nvidia Broadcast 이용하기

갑자기 지름신이 오셔서 웹캠을 구매했습니다.

가성비 & 오토포커스를 기준으로 찾아보니 APC930이 괜찮더라구요.

내돈내산 인증..
APC 제품 비교

Fixed Focus와 Auto Focus 중에 Auto Focus가 좋다는 말을 듣고 바로 구매했습니다.

 

웹캠을 구매하고 보니 뒷배경이 신경쓰여 크로마키를 살려고 고민하던도중 Nvidia에서 3000번대 GPU 공개하면서 설명한 Nvidia Broadcast 내용이 생갔났어요.

다운로드는 하단 링크에서 진행하면 돼요.

https://www.nvidia.com/ko-kr/geforce/broadcasting/broadcast-app/

 

NVIDIA Broadcast: 최고의 AI 기반 음성 및 영상 앱

NVIDIA Broadcast 앱으로 라이브 스트리밍, 음성 및 영상 채팅을 한 단계 높이세요.

www.nvidia.com

요구사항은 RTX 가 있는 2060 이상급을 요구하네요.

아마 이미지 처리 및 AI기술 사용을 위해 Tensor Core를 이용하기 때문일거같아요.

저는 RTX 3070을 이용중이라 이용가능했어요.

 

설치후 프로그램을 캡쳐했어요.

APC930은 QHD를 지원하지만 Nvidia Broadcast를 이용할경우 최대 FHD까지 이용할수 있는건 좀 아쉬웠어요.

(아니면 제가 방법을몰라서 못했을 수도 있습니다.)

 

효과 부분은 4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모두 AI 기술로 적용되다보니 크로마키는 필요없으며, 100%완벽하지는 않았어요.

배경흐리게 : 아웃포커스 기술

배경 교체 : 뒷배경을 사용자가 지정한 이미지로 대체

배경 제거 : 뒷배경을 검정화면으로 대체

자동 프레임 : 화면을 살짝 확대하여 사람(사물?)을 인식하고 확대된 부분이 대상을 따라갑니다.

 

관련기술을 찾다보니 Youtube에서 잘 설명한 동영상이 있네요.(Nvidia GPU 3000번대 발표할때 나왔던 내용)

https://www.youtube.com/watch?v=qblSdDZMmi0&ab_channel=NVIDIAGeForce